nam_abumc.jpg

 

새벽 교회


여러분 너무 보고 싶었습니다.

오랫만에 집에 돌아 오니 모든 것이 새롭고 기쁨이 큽니다. 여러분을 다시보니 기쁘고 다시 함께 예배 드리니 기쁩니다. 무엇보다 새벽에 우리 교회에서 새벽 기도를 드리니 그것이 가장 기쁩니다. 왜냐하면 저는 새벽기도를 툭별히 좋아합니다. 저희 부모님들이  그렇게 신앙 생활을 하셨습니다. 부모님 두분다 새상을 떠날때 까지 새벽기도를하시다가 주님의 부름을  받았습니다. 


저의 멘토격인 선배 목사님들이 하나같이 새벽 기도에 힘쓴 분들 입니다.뉴저지 베다니 교회 원로 장동찬 목사님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래서 교회 분들중에 새벽 기도에 헌신된  분들이 많습니다. 어떤 분들은 새벽기도 하려고 교회 근처로 이사온 사람들도 많습니다.


우리 교회 개척 때부터 새벽 기도가 강조되었습니다. 그리고 여태 껏 모든 중요한 결정들이 새벽 기도에서 엎드려 기도할때 한것들입니다. 그래서 저는 한가지 뜨거운 소원을 갖습니다.  여러분 모두가 마침내 새벽 기도하는 성도들로 바꿔지는 것입니다. 보고싶은 여러분들 주일 한번만 본다는 것이 너무 아쉽고 가슴이 아플 정도 입니다.  하나님의 마음도 저와 같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님은 당신을 “새벽에 도우시는 분(시46:5)” 이라고 고백 하셨어요.  새벽의 비밀을 아는다윗이 고백합니다. “내 영광아 깰지어다 비파야, 수금아, 깰지어다 내가 새벽을 깨우리로다(시57:8).


교회사적으로 크게 쓰임 받았던 종들이 모두 새벽형이고 새벽에 기도한 분들입니다. M.  Luther는새벽 4시에서 2시간이상을 기도 하였습니다. J. Wesley 목사님, 길선주목사님 등등. 우리주님께서도 새벽에 기도하던 분이셨습니다(눅22:39). 이 대목에서 우리는 핑계대지 못합니다.하나님의 아들이신  그가 생전에 새벽 기도 하셨다면 우리는 그의 제자고 당연히,  마땅히, 즐거이 새벽 기도에 헌신해야 합니다 .


사랑하는 여러분, 지금 주님이 놀라운 일들을 우리 가운데 진행하고 계십니다 간곡히 부탁드리기는 새벽에 어디서나 기도하시기를 그리고 할수있는 대로 일주일에 한번 또는 그이상 마침내 매일 새벽 기도 하기로 목표를 세우고 이번 주간부터 시작해 봅시다. 기도에 관한한 하나님이 우리교회로 새벽 5시20분 부터 가장 먼저 예배드리고 가장 먼저 기도하기를 기뻐하십니다. 이번 주간부터 그리고 계속 새벽에 뵙기를 기대합니다.(시110:3)

 

                                                                                                       남궁전목사드림